본문 바로가기
Info&News

[수상뮤지컬 갑천]교통편, 주차 이렇게

by 대청호블루스 2009. 8. 8.

세트사진입니다. 세트규모만 200미터쯤된다고 합니다. 앞쪽의 배에 탄 사람들을 봐도 대략 규모가 짐작가실듯^^(출처 : 충청투데이, 김상용기자)


대전엑스포 과학공원앞을 흐르는 하천 이름이 갑천입니다. 행정구역상 대전시 서구와 유성구를 경계로 하고 있지요. 이곳에서 8월 13일 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수상뮤지컬 갑천이 공연됩니다. 올해 초연되는 공연인데요.

행사에 관한 동영상과 안내 뉴스를 잠시 보면 



수상뮤지컬 갑천은 빛과 소리, 역사를 테마로 한 대형 공연으로 고려시대 관리들의 부정부패에 항거한 망이, 망소이 난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탐관오리의 횡포에 맞서 봉기했던 당시의 상황을 극적으로 전개해 '민주화 운동의 효시'로서의 '망이, 망소의 난'이 갖고 있는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갑천 둔치에는 가로 200m, 높이 15m 규모의 고려성곽과 성문이 세워지고 돛단배 1척을 비롯한 대나무 뗏목 100여 척이 투입된다.

1000여 명이 넘는 배역의 일부는 대전시민들이 담당하는 것도 이색적이다. 여기에 빛과 소리 등 과학기술이 융합, 갑천 일대를 최대의 볼거리 장소로 탈바꿈 한다는 야심찬 계획... 더보려면 클릭

국내 첫 수상뮤지컬이라는 의미도 있고 무엇보다 무료 관람입니다. 빛, 소리, 역사로 꾸민 환상의 수상무대라는 홍보문구가 아니더라도 갑천을 무대로 뮤지컬을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기대감을 마구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처음하는 행사라 홍보가 문제인데요~ 대전지역 곳곳에 이 행사를 안내하는 프래카드가 붙어 있습니다. 오전 출근길에는 공무원들이 대거 나와 공연 홍보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전보다는 전국의 많은 분들이 함께 보셨음 좋을듯해요(저 이 행사와 전혀 관련없는 사람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교통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찾아오는 길도 어렵지 않습니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과학공원 주차장에 차를 세우시면 되니다. 대전사람이라면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교통도 무척혼잡할테고 다른 지역분들을 위해 양보하는 센스^^

타지에서 오시는 경우는 고속도로를 이용해 대전으로 올 경우엔 북대전 IC(대덕밸리 IC)를 나와서 좌회전해서 과학공원 표지판을 따라 오시면 됩니다. 국도를 이용하실 경우도 어느쪽이든 대전까지 오시고 과학공원을 찾아 오시면 됩니다.  차는 과학공원 주차장에 세우시면 되구요. 무료입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시내버스정류장 및 경유노선


버스정류장 위치와 노선입니다. 출발하시는 위치에서 환승등 정확한 버스경유노선을 아시려면 대전광역시의 버스노선 안내 웹사이트 http://www.odsay.com/other/DaejeonBus/ 를 참조하시고 이 사이트의 이용법을 잘 모르시겠으면 지식인도 안알려주는 대전시내버스 노선http://blog2.cctoday.co.kr/107 ) 을 참조하세요.

인터넷도 없고 일단 모르겠다 싶으시면 120번으로 전화하셔서 콱! 물어보세요. 금방 해결해줄겁니다. ㅎㅎㅎ

교통 체증 등을 생각한다면 미리미리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공연시작은 8시부터이고 70분간 공연이 이뤄진다고 하네요.

아! 무대가 KBS 방향에있으니 과학공원쪽 계단과 잔디에 앉으셔야 합니다. 바닥에 깔고 앉을 뭔가를 준비하시고 가족과 함께 갑천변으로 가시면 될듯합니다. 멋진 공연 되기를 기원하면서^^

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http://www.gabche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