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News

제야의 종 타종 대전시청으로 가세요

by 대청호블루스 2008. 12. 25.

얼마전 대전 시청에 갔었는데요 남쪽 광장에 이렇게 가림막을 해놓고 공사를 하더라구요. 뭔가했는데 엑스포과학공원에 있던 엑스포 대종을 이곳으로 옮겨서 보관할 종각을 짓는 공사중이었습니다.

몇해전인가 과학공원 타종식에 관한 논란이 있었지요.

과학공원 종각은 1993년년 대전엑스포때 종근당제약에서 지어서 기부채납한것인데 종각현판이 종근당각으로 돼 있는게 호사가들의 입방아에 오른거지요. 대전시민의 행사를 왜 종근당각에서 하냐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논란에는 찬성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이름보다는 행사자체의 주목도 였습니다. 딱한번 행사에 참석했던 일이 있었는데 좀 늦은 시각에 도착했더랬습니다. 좀 멀리 떨어져서 타종식을 함께 했는데 주변의 시설물도 그렇고  집중이 잘 안되더라구요. 보다 시민 가까이서 시민과 함께 행사를 하고 싶은 생각이었다면 박수를 치며 동의 합니다. 그러나 종근당각이라는 이름때문에 수억원의 예산을 써가면 서 이일을 했다면 비난받아야 할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쨋건 시청앞 종각 완공식이 12월 31일일 밤 10시 이후에 있다고 하네요. 당연히 올해부터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이곳에서 한다고 합니다.

엑스포보다는 넓은 광장에서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수 있는 행사가 될걸로 기대해봅니다.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은 시청광장으로 가셔야 합니다.

12월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행사가 시작되고 12시 4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