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News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사용하시나요?

by 대청호블루스 2009. 1. 5.
(알만한 분들을 다아는 내용이지만 링크를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한글에서 글을 작성하면 빨간 줄이 쳐져 오타인지를 확인하는 기능이
있지요. 이것보다는 한층 더 진화된 것이 맞춤법/문법 검사기인데요. 오타나 띄어쓰기 잘못은 물론이고 외래어나 비속어도 찾아서 고치라고 안내를 해주죠.
기자들은 물론 많은 블로거가 사용하고 있는데요. 12월 말부터 사이트가 죽어서 잘 안돼 걱정했는네 오늘 확인하니 살아났네요.

부산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부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들고 있으며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무상으로 이렇게 쓰도록 기꺼이 공개해주는 이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아! 상업용, 업무용으로는 별도로 구매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또 사이트가 다운되거나 주소가 바뀌어도 찾아가시라고 나라인포테크 사이트를 링크합니다. 혹시 처음이시라면 아래 저를 따라 한번 해보시죠.

나라인포테크 사이트 주소는
http://www.narainfotech.com/  입니다.(사이트를 여시고 즐겨찾기 해놓은세요)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왼편 붉은 박스인 한국어 문법/철자 검사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새창이 뜹니다.


작성한 글을 복사해 중간에 문장 넣는 곳에 넣고 확인하기를 클릭해 보세요. 오타, 띄어쓰기 잘못, 왜래어, 비속어등이 왜 틀렸는지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를 귀찮으리만치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