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News

지식인도 안알려주는 대전시내버스 노선

by 대청호블루스 2008. 12. 5.
30일엔 대전시내버스 노선이 전면 개편됩니다.

거의 혁명에 가까운 수준 입니다.

구불구불 노선 쫙쫙피고 배차간격 통행시간 줄여서 버스기다리고 타는 시간도 줄이고 급행과 간선 지선을 그물망처럼 연결해서 모든 지역이 연결가능하다고 자랑입니다.

종류별로 버스의 색깔도 구분합니다. 빨간색 버스를 타면 빨리는 갈수 있는데 주요 정류소만 정차하므로 원하는 곳에서 내리지 못하고 지나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은 가장 정확한 정보를 알고 타는 것일텐데요.

자가운전자들이 많아지는 관계로 굳이 버스를 타지 않아도 되는 분들이 아니라면 버스를 타기전에 꼭 확인을 해두셔야 합니다. 다시말하지만 이전까지의 번호는 잊으셔야 합니다. 옆사람에게 물어봐야겠단 생각도 잊으세요 아마 그사람도 모를겁니다.

얼마전부터 계속 버스노선이 바뀐다는 TV광고와 벽보들을 보면서도 별다른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오늘 문득 광고 생각이 났습니다.

자식이 모셔다 드리겠다고 하지만 행여 자식식에게 짐이될까봐 괜찮다~며 버스를 타는 어머님. (무슨 광고였는지는 정확히 생각은 나질 않네요) 우리 부모님도 광고속의 어머님처럼 버스나 지하철을 더 좋아(?)하시는데요. 부모님의 노선을 한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숙지해서 알려드려야 겠네요.

자 노선을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는 http://www.odsay.com/other/DaejeonBus/ 입니다.


자 그럼 검색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부모님이 사시는 곳은 대덕구 석봉동과 목상동의 경계에 있습니다. 주변엔 대덕구보건소가 있구요.

딸이 살고 있는 둔산 선사유적지 부근으로 가보겠습니다.

 대덕구보건소에서 선사유적지 가기             

대덕구보건소를 검색합니다

검색후 반드시 아랫쪽에 보이는 검색결과중 위치 옆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번에는 도착예정지인 선사유적지를 검색합니다

역시 선사유적지를 선택합니다

경로검색을 꾸욱~눌러줍니다. 자 오른쪽 지도에는 노선이 표시가 되는데요. 왼쪽의 결과를 보겠습니다.


상세내용을 모아보았습니다. 모두 세건이있고 상세경로라는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경로를 자세히 볼수있습니다.

맨처음 나온것은 버스를 한번만 타도 되는 코스로 705번 버스를 타고 둔산경찰서에서 내리면 한번에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번재는 버스를 한번 갈아타야 하는것인데요. 두번째는 버스종류와 환승하는 위치가 조금 다른 코스를 보여줍니다.

하나만 보여줘도 될텐데요. 다른 코스도 보다보면 중간에 볼일이 있을때 그곳을 경유하는데 이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송강종합상가에서 뭔가를 사가지고 가야겠다하면 내렸다가 물건을 다시 사고 타면 무료 환승이 가능합니다. 80분이내 3회 탑승으로 바뀌었다고 하니 경제적으로 이용할 방법을 강구가는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대덕구보건소-노은 외삼중근처 가기                    

자 이번엔 노은 외삼중근처에 사는 딸집으로 가시는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덕구보건소에서 외삼중을 가는 코스는 찾지를 못하네요. 인접정류장으로의 안내를 넣으면 좋을텐테 좀 아쉽고 보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보건소쪽이 안되면 집에서 반대쪽인 신탄진역을 중심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역시 역에서 검색을 하니 경로가 나오네요. 모두 3개의 경로가 검색이 됐는데요


눈여겨 볼것이 있습니다. 각 노선별로 타는 버스의 번호도 조금씩 다르고 환승위치가 다르기도 하며 하차하는 지점이 다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무래도 실제 가려는 위치에서 내리는 코스를 선택하거나 비슷비슷하다면 타보면서 가장 좋은 코스를 선택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또 주의할것 하나. 환승시의 정류장 번호가 충남대학교_2721에서 충남대학교_2722로 달라집니다. 즉 길을 건너거나 어딘가로 움직여야 한다는 뜻인데요. 이것을 확인하는 것도 필수 입니다. 이정도는 내릴때 기사님께 여쭤봐도 친절히 답해주시겠지요?

인터넷이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직접 검색해보는게 역시 제일 좋을듯 합니다만 인터넷을 영모르겠다면 국번없이 120번 통화를 하면 됩니다.

아! 버스요금 얼마인줄 아세요? 70원이라구요? ㅋㅋ  950원입니다. 물론 교통카드 기준이구요 현금으로는 1000원입니다.

'Info&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도청 전망대  (2) 2008.12.11
건배사  (4) 2008.12.09
피부묘기증 간단 진단법  (6) 2008.12.04
저렴하면서 럭셔리하게 송년회를 즐기다  (8) 2008.12.03
술 잘먹는 요령, 빨리깨는 요령  (0) 2008.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