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News

내가 투표할 후보를 한눈에 볼수 없을까?

by 대청호블루스 2010. 4. 14.

내가 투표할 선거구의 후보를 일목요연하게 보는 방법은 없을까를 고민하더니 후배가 멋진 작품을 만들었네요.
회사는 복잡하건 말건, 사무실에 손님이 오건 말건, 태풍이 불건 말건... 자리에 앉으면 묵묵히 일하는 '천연기념물' 후배의 작품입니다.
덕분에 지역에 있는 신문사로서는 드문 서비스를 하게된거죠. 움직임을 보아하니 포털이 할 가능성도^^
어쨋거나 회사는 복받은거죠. 사장님이 아셔야하는뎅...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

그 사이트를 안내하면 우선은 우리동네 일꾼 누가누가 출마하나 입니다.

http://www.cctoday.co.kr/news/section.html?section=S1N22 윗부분에 있는거죠. 왼쪽의 지역정보에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광역단체장 부터 기초의원까지 탭키를 통해 후보를 볼 수 있습니다.
후보자 정보는 선관위 자료를 기본으로 하며 아직은 공식 선거운동기간이 아니므로 예비후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오른쪽 끝에 있는 전체를 누르면 그림처럼 한페이지서 출마후보 전체를 볼수 있습니다. 후보정보를 보다 관심있는 인물을 누르면 의견달기도 가능합니다. <충남>연기군>조치원읍의 예시>


또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라면 위젯을 추천합니다. 제 사이트 오른쪽에도 붙어있는 바로 그 넘입니다. ^^


방법도 어렵지않아요. 다음 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752)에서 '충청권 일꾼은 누구?'를 설정하시고 퍼가시면 됩니다. 빨간체크 코너에 반드시 읍면동정보를 넣으셔야 합니다.

 위젯넣기는 다음,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거등에 가능하며 HTML소스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 중간부분에 위젯을 넣는 방법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http://blog.cctoday.co.kr/7960


투표를 꼭해서 제대로 일할 사람을 뽑았으면 좋겠고
투표하러 갈땐 최소한 내가 뽑을 인물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엔 후회하지 말자구요!!!